내가 피리를 불어도 너희는 춤추는 시늉도 하지 않고, <바로가기>
내가 통곡을 해도 너희는 가슴을 치는 흉내도 내지 못하니,,, ,
그러면서 병아리 떼는 종,종,종, 누구를 따라 어디로 가고 있느냐?!
축구경기도, TV도 없던 시절, 예수님 당시의 이스라엘 동네 어린이들은 어른들 따라 장터에 와서 놀면서, 잔치집이나 초상집의 풍경을 보고, 어른들 흉내를 내며, 놀이를 하는 것이 고작이었다. 지휘자연하는 어린이 하나가 피리부는 체 하면, 다른 어린이들은 춤추는 시늉을 하며 흥겨워하는 양하면서 놀고, 문패도 번지 수도 없는 무허가 꼬마들의 가설극단의 순서를 바꾸어, 주연 배우 꼬마가 서글프게 통곡하는 소리를 내는 체하면, 다른 어린이들은 가슴을 치며 애통해 하는 흉내를 내면서, 해지는 줄 모르고, 하는 놀이였다.
그런데, 피리 소리나 통곡 소리에 걸맞는 시늉을 안하거나, 흉내를 내지 못하는 동무들을 보면서, 주연배우 겸 연극 감독관 꼬마는 김이 새고, 맥이 빠지게 되어, 마침내 투덜대며 꾸짖는 불만이 터져 나오는 정경을 예로 들며, 당시 사회 대중을 향한 예수님의 지적이, 바로 오늘 아침 미사 복음의 요지다.
세자 요한이 10 여세 초반부터 광야에 혼자 머물면서, 속옷도, 겉 옷도 없이, 죽은 낙타 털가죽으로 몸을 가리고, 바위 밑의 풀끝에서 아침 이슬을 빨아 먹으며 생명을 이어가는 메뚜기나 여치나 저녁 귀뚜라미를 잡아먹으며, 어쩌다가 만나는 부석바위 틈에 집을 짖고 날아다니며, 사막에서는 정말 보기 드문 잔 꽃을 찾아서, 천신만고 끝에 얻어 모은 꿀 방울을 모아 놓은 것을 찍어서, 맛을 돋구며, 불로 익힌 음식을 외면한 채, 원시적인 生食을 하여, 고신극기로 피골이 상접하였던, 20대의 세자 요한은 마침내 시원한 물이 있어서, 자신도 씻고, 다른이들도 씻겨주는 젊은 도사님으로서, 요르단 냇갈 가에 내려왔다.
그런데, "이 독사의 종류들아!,," 하면서, 바르고 쓴 말을 거침없이 토하는 세자 요한이 목이 메도록 외치는 소리를 듣고는, 당시 사회 대중들은 세자 요한에 대하여, 얼빠진 헛소리를 지르다가 지칠거라고 치부하며 왕따시켰다. 한편 이스라엘을 점령한 로마 대제국에 바치는 세금을 동포들한테서 거두어 떼어 먹으며 앞잡이로 살면서, 동족의 피를 빨아먹고 비만증에 걸린 세무서 직원들의 집에도, 젊은 예수님은 인간 차별하지 않고, 자처하여 들어가서 좋은 식사 대접도 거절하거나 싫어하지 않았고, 특히, 소문난 바람둥이 여성이 흘리는 눈물로 발을 씻어 주는 것도 거절하지 않고, 그냥 버려두는 예수님에 대하여, 당시 내노라 하며, 큰 기침께나 하는 사회 지도자들은 예수님을 민족사상과 사회 윤리의식이 매우 부족한 함량 미달의 젊은 도사에 불과하다고 비웃으며 비평하였다.
세자 요한은 사상적으로 과도한 고신극기의 근본주의 과격파라고 비판하며 멀리하고, 예수님에 대하여는 세무서 직원이나 바람난 젊은 여성들도 분간하지 못하는 이스라엘 민족정신과 윤리의식이 결여되어, 정신적으로 궤도이탈한 젊은 도사(?) 급으로 치부하며, 무시하고, 왕따시켰다.
오늘의 미사 복음은 우리에게, 인끼위주의 사회풍토를 휩쓸고 지나가는 회오리 바람을 깨닫게 한다.
격랑의 세월 속에서, 파도는 높고 험할수록, 새로운 파도에 의해서 부서지고 바로 사라지게 마련이다.
파도를 타며, 파도를 믿고 사는 뱃사공이 어디 있으랴!? -Msgr. Byon
國權을 守護하기 위하여는,
國憲 遵守가 政治人들에게 주어진 唯一한 길이다 !
言論暴力과 言語暴力,暴力政治와 暴力社會 !
언론폭력과 언어폭력, 폭력사회와 신앙인의 순교는 ?!
善과 平和 (bonum et pax), 眞과 正義 (verum et justum)가 滅種되지 말아야 할텐데!
착함과 평화는 母女 관계고, 참됨과 옳음은 父子관계다.
有能하고, 有識하고, 有力한 사람들보다도,
善良하고 仁慈한 사람들이 더 많이 필요한 시대다.
착한 사람들과 함께 살면, 가난과 멸시도 좀더 쉽게, 가볍게, 즐겁게 이겨나갈 수 있다.
진솔하고 옳바른 사람들이 사회를 바로잡아 나가며, 사람 사는 사회로 만들어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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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령의 날에, 무혈의 순교자 성모님의 일생을 되새기며,,,.
언론폭력과 언어폭력,
폭력 정치와 정치폭력,
폭력사회와 신앙인의 순교는!
狂亂의 시대에 폭력언어를 되새겨 본다.
언론 폭력과 언어폭력 ! / 폭력 언어와 폭력 언론! / 사법 폭력과 폭력 법치 ! / 폭력 정치와 정치 폭력! / 행정 폭력과 폭력 행정! / 종교 폭력과 폭력 신앙! / 폭력 사회와 사회 폭력! / 개인 독재와 다수의 폭력 ! / 다수의 폭력과 폭도 사회! / 사회 폭력과 사회 정의 ! / 정의사회와 폭력의 광란 ! / 폭력과 순교 !무혈의 순교와 성모님의 일생 !
사회 각 분야에 無理한 非理와 不合理한 억지의 暴力이 亂舞하는
狂亂의 時局에,言論暴力과 言語暴力이 王하고 있는 느낌이다.
良心과 常識, 愛國心이 있는 正直한 言論人들이
나라를 지키고, 사회를 바로잡아 나가야 한다!
暴力 政治와 政治 暴力! / 行政 暴力과 暴力 行政! / 言語 暴力과 言論 暴力! / 暴力 言語와 暴力 言論! / 司法暴力과 暴力 法治! / 宗敎暴力과 暴力 信仰! / 暴力社會와 社會暴力! / 個人獨裁와 多數의 暴力 ! / 多數의 暴力과 暴徒 社會! / 社會暴力과 社會 正義 ! / 正義社會와 社會正義 ! / 民衆暴力과 暴力革命 ! / 含血吩人, 先汚其口 ! / 勸上搖木, 矯角殺牛 ! /
善과 平和 (bonum et pax), 眞과 正義 (verum et justum)가 滅種되지 말아야 할텐데!
착함과 평화는 母女 관계고, 참됨과 옳음은 父子관계다.
有能하고, 有識하고, 有力한 사람들보다도, 善良하고 仁慈하며 훌륭한 사람들이 더 많이 필요한 시대다.
우리가 지금 이만큼 살아갈 수 있도록 힘껏 애쓰며 일하는, 참으로 좋은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가?!
그러나 반면에 참으로 나쁜 국민들도 적지 않다.
도무지 말이 통해야 대화를 할 수 있다.
(語不成說,言語道斷,牛耳讀經,馬耳東風, 燆角殺牛, 勸上搖木,
含血吩人, 先汚其口, 非禮非言, 非禮非聞, 莫看他非,),
마음이 통해야 말이 통하고, 말이 통해야, 서로 대화가 가능하다.
그래야, 한 마음 한뜻으로 단합하여, 통일까지도 이룩할 수 있지 않으랴?
언론의 자유와 권리에는 진실을 정직하게 공익을 위하여 보도할 의무와 직분이 전제된 것인데,
허위를 꾸미고, 보태고, 덧붙이고, 늘이고, 침소봉대하고, 도색하며, 아주 공개적으로까지,,,,!
진실은 하나뿐인데, 깎고, 가리고, 줄이고, 달리 만들어, 전하는 것은
보도의 자유와 권리가 아니고, 보도폭력이다 !
우리 사람들이 가장 하기 쉬운 말이 남을 흉보며 남의 말을 하는 것이고,
가장 쉽게 믿고, 가장 즐겨하는 말이 남들이 못나고, 틀리고, 나쁘다고 하는 말이 아닌가?
그러나 남들이 그렇지 않은 경우가 너무나 많다.
그래서, 聖 Francesco Salesio는 가르쳤다.
"항상 남들에 관하여는 좋게 생각하고, 좋게 말하고, 좋게 대하여 주어라!"
착한 사람들과 함께 살면, 가난과 멸시도 좀더 쉽게, 가볍게, 즐겁게 이겨나갈 수 있다.
진솔하고 옳바른 사람들이 사회를 바로잡아 나가며, 사람 사는 사회로 만들어 간다.
언론이 정직하면, 사회가 정직해진다. 국가와 사회를 바른 길로 인도하는 힘은
언론인들에게 주어진 특은이며,가장 큰 사명이다.
Msgr. Byon .
無血의 殉敎와 聖母님의 一生 !
善과 平和 (bonum et pax), 眞과 義 (verum et justum)가 滅種되지 말아야 할텐데!
착함과 평화는 母女 관계고, 참됨과 옳음은 父子관계다.
有能하고, 有識하고, 有力한 사람들보다도, 善良하고 仁慈한 사람들이 더 많이 필요한 시대다.
착한 사람들과 함께 살면, 가난과 멸시도 좀더 쉽게, 가볍게, 즐겁게 이겨나갈 수 있다.
진솔하고 옳바른 사람들이 사회를 바로잡아 나가며, 사람 사는 사회로 만들어 간다.
Msgr. Byon
입력 : 2016.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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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지금 이러고 있을 때가 아닌데 !
지금이 어떤 때이며,어느 때인지 모를 수 없는 머리가 있고, 눈이 있고, 귀가 있고, 입이 있어서,눈을 감고, 귀를 막고, 모르려고 한다고, 모를 수 없는 일이 닥쳐 오고 있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는 때가 아닌가?
무엇이라도 해야 할 때고, 어떻게라도 해야 할 때며, 혼자라도 해야 할 때가 아닌가?무엇이라도 할 수 있는 힘이 남아 있지 않는가?
무섭게 빠른 속도로 우리를 향해서 달려오는 죽음보다 더 무섭고 끔찍한 불바람이 불어오고 있는 것을 보며, 알고 있는 때가 아닌가?
하다못해 한마디 기도라도 바칠 수 있는 때가 아닌가?
주님께 기도조차 바칠 수 없는 때가 닥쳐오고 있지 않는가?
아니, 주님도 알아뵐 수 없는 절망과 공포의 죽음의 순간이 지체하지 않고, 우리에게 오고 있다! 노아의 홍수를 시작하던 폭우가 아니고, 나가사키와 히로시마를 잿터미로 만든 원자핵무기가 세계 여기저기 도처에서 날아올 준비태세에 돌입한 지금이 아닌가?
주님이 당하신 서글픈 배신자들의 발걸음이 우리 곁을 맴돌며, 그칠 줄 모르는 악의로 우리를 헐값에 팔고자 흥정하며 다투는 소리가 점점 요란하지 않는가?
사람이 사람에게 늑대요 시랑이니,(Homo homini lupus est !),
우리 인간의 말을 할 줄 아는 시랑이들에게 무엇을 바라며 기대하는가?
우리를 기다리는 형장을 향하여, 힘을 내어 걸어가자! 비키고 피하는 어리석음을 되풀이하지 말자! 지금 우리가 가고 있는 길, 우리 앞에는 순교 선조들의 발자욱이 피로 얼룩져 있다!
밤새도록 놀림감이 되면서 피투성이가 되도록 두들겨 맞고나서, 유자나무 가지로 엮은 관을 쓰고, 십자가 형틀을 지고서 앞서 가신 주님이 우리를 뒤돌아 바라보시며 위로를 받으시고 힘을 내신다.
수천만명 인간군상들이 불시에 재터미로 바뀌는 것을 막아보기 위하여,
무엇이라도, 어떻게라도, 해봐야 한다.
천주님을 배반한 배신자들의 이목구비가 핵폭탄의 뇌관이 되어,
인류의 대재앙을 재촉하는 이 때, 무엇이라도, 어떻게라도, 혼자서라도,
우리는 마지막 숨을 거둘 때까지, 마지막 피 한 방울까지라도 주님께 제물로 보태어 드리며, 기도의 예물을 바치자! Msgr. Byon
언론폭력과 언어폭력,
폭력사상의 폭력정치, 폭력사회와 신앙인의 순교는!
善과 平和 (bonum et pax), 眞과 正義 (verum et justum)가 滅種되지 말아야 할텐데!
착함과 평화는 母女관계고, 참됨과 옳음은 父子관계다.
有能하고, 有識하고, 有力한 사람들보다도, 善良하고 仁慈한 사람들이 더 많이 필요한 시대다.
착한 사람들과 함께 살면, 가난과 멸시도 좀더 쉽게, 가볍게, 즐겁게 이겨나갈 수 있다.
진솔하고 옳바른 사람들이 사회를 바로잡아 나가며, 사람 사는 사회로 만들어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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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령의 날에, 무혈의 순교자 성모님의 일생을 되새기며,,,.
언론폭력과 언어폭력,
폭력정치와 정치폭력,
폭력사회와 신앙인의 순교는!
광란의 시대에 폭력언어를 되새겨 본다.
언론 폭력과 언어폭력 ! / 폭력 언어와 폭력 언론! / 사법 폭력과 폭력 법치 ! /
폭력 정치와 정치 폭력! / 행정 폭력과 폭력 행정! / 종교 폭력과 폭력 신앙! / 배신의 폭력 !
폭력 사회와 사회 폭력! / 개인 독재와 다수의 폭력 ! / 다수의 폭력과 폭도 사회! /
사회 폭력과 사회 정의 ! / 정의사회와 폭력의 광란 ! / 背信 狂亂의 人間群像 !
폭력과 순교 !무혈의 순교와 성모님의 일생 !
言論暴力과 言語暴力, 暴力이 亂舞하는 狂亂의 時局에,
暴力 政治와 政治 暴力! / 行政 暴力과 暴力 行政! / 言語 暴力과 言論 暴力! / 暴力 言語와 暴力 言論! / 司法暴力과 暴力 法治! / 宗敎暴力과 暴力 信仰! / 暴力社會와 社會暴力! / 個人獨裁와 多數의 暴力 ! / 多數의 暴力과 暴徒 社會! / 社會暴力과 社會 正義 ! / 正義社會와 社會正義 ! / 民衆暴力과 暴力革命 ! / 含血吩人, 先汚其口 ! / 勸上搖木, 矯角殺牛 ! /
善과 平和 (bonum et pax), 眞과 正義 (verum et justum)가 滅種되지 말아야 할텐데!
착함과 평화는 母女 관계고, 참됨과 옳음은 父子관계다.
有能하고, 有識하고, 有力한 사람들보다도, 善良하고 仁慈한 사람들이 더 많이 필요한 시대다.
우리가 지금 이만큼 살아갈 수 있도록 힘껏 애쓰며 일하여 주고 있는,
참으로 좋은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가?!
그러나 반면에 참으로 나쁜 국민들도 적지 않다.
도무지 말이 통해야 서로 대화를 할 수 있고,
(語不成說, 言語道斷, 牛耳讀經, 馬耳東風, 燆角殺牛, 勸上搖木, 含血吩人, 先汚其口),
마음이 통해야 한 마음 한뜻으로 함께 살며 단합하여,
통일도 이룩할 수 있지 않으랴?
언론의 자유와 권리에는 진실을 정직하고 공정하게 보도할 의무와 직분이 전제된 것인데,
허위를 꾸미고, 보태고, 덧붙이고, 늘이고, 침소봉대하고, 도색하며,
진실은 하나뿐인데, 깎고, 가리고, 줄이고, 변질시키고, 변형시켜 전하는 것은
보도의 자유와 권리가 아닌데 !
이미 저들이 풀어 헤치고 쏟아 놓은 보따리를 보면,
무슨 말인들 더 못하며, 무슨 짓인들 더 아니하랴!!
물에 빠진 자를 건져주면, 고맙다는 인사대신,
오히려 주머니 속에 숨기고 다니던 칼을 빼어 들이대며,
"자네 보따리도 내게 주고 어서 가게!"한다더니 !!
참으로 背信의 시대요, 背恩의 집단들이 忘德의 춤을 추는 저녁이다!!!
흔히 사람들이 가장 하기 쉬운 말이 남을 흉보며 남의 말을 하는 것이고,
가장 쉽게 믿고, 가장 즐겨하며 빨리 전하는 말이 남에 대한 말이다.
남들이 못나고, 틀리고, 나쁘다고 하는 말이 아닌가?
그러나 남들이 그렇지 않은 경우가 너무나 많다.
그래서, 聖 Francesco Salesio 주교님은 가르쳤다.
"항상 남들에 관하여는 좋게 생각하고, 좋게 말하고, 좋게 대하여 주어라!"
또한, St. Augustinus 주교님도 좌충우돌하며 방황하는 이들에게 말하였다.
"바쁘게 뛰기는 잘 뛰는데, 길 밖으로 달리고 있구나 !
(Bene currit, sed extra viam !"
善과 平和 (bonum et pax), 眞과 義 (verum et justum)가 滅種되지 말아야 할텐데! 착함과 평화는 母女 관계고, 참됨과 옳음은 父子관계다.
有能하고, 有識하고, 有力한 사람들보다도, 善良하고 仁慈한 사람들이 더 많이 필요한 시대다.
착한 사람들과 함께 살면, 가난과 멸시도 좀더 쉽게, 가볍게, 즐겁게 이겨나갈 수 있다. 진솔하고 옳바른 사람들이 사회를 바로잡아 나가며, 사람 사는 사회로 만들어 간다.
바로 가기 ,
내가 피리를 불어도 너희는 춤추는 시늉도 안하고, 내가 통곡을 해도 너희는 가슴을 치는 흉내도 안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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