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일(토) 저녁 7시에, 국가와 민족을 위하여, 가정과 직장을 위하여 제114회 천진암 성지의 월례 촛불기도회가 거룩히 거행되오니, 모두 정성껏 참여합시다!
특히 북한 동포들이 홍수피해가 혹심하여, 600 여명의 인명피해와 50여만명에 이르는 수재민이 발생하였다고 보도되고 있습니다.
자유와 풍요를 누리고 있는 오늘의 우리 대한민국 국민들은 이러한 때에 오락과 유흥과 사치와 향락을 좀 줄이고, 가뜩이나 비참한 가난 속에서 실로 혹독한 自由不在 상태에서 신음하고 있는 북한동포들이 겪는 수해를 외면하지 말고, 식량과 의복과 의약품과 생활 필수품,등으로 우선 지원하고, 용기와 희망을 잃지 않도록, 기도해줍시다.
수도권에 사는 교우들은 정성을 다하여 참석합시다. 천진암 성지는 깊은 산골이라서 해가 지면 매우 선선하므로, 따뜻한 속옷이나 겨울 옷을 입고 오시기 바랍니다. 비가 내려도 예정대로 성모성당에서 거행됩니다.기도 후 귀가 전에 간소한 야식이 있습니다
천상에 계신 그리스도의 어머니이시며, 지상의 신도들의 어머니이신 성모님과 함께 올리는 우리의 순수하고 진솔한 기도를 들으시고, 천주께서는 우리나라와 우리 겨레를, 그리고 우리 각 가정과 직장을 보살펴주실 것입니다.
특히 탈레반에 인질로 납치되어 살해되고 억류되어 있던 있던 국민들과 탈레반을 위하여 우리는 지난 8월에 열심히 기도하였는데, 이제 풀려난다는 소식이 있으니, 천주께 감사를 드립시다.
더구나 위대한 우리나라 대한민국이 오늘날 당면한 실로 전무후무한 막중한 중요시기에,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출마하는 이들이나 추대하는 이들이나 지지하는 이들이나 반대하는 이들이나 온 국민이 모두 애국심을 가지고 선거에 임하고, 양심을 가지고 투표와 개표와 발표에 임하도록, 기도합시다.
결코, 누구도 속ㅈ좁은 영웅심이나 욕심이나 당파심으로, 금년의 중대한 선거시기 인생을 살지 않도록 결심을 세웁시다. 결단코 이 위대한 대한민국을 뒤흔들고 분열시키거나 약화시키거나 무력화시켜 전복시키려는 반국가적이며, 반민족적인 생각을 하는 이들이 제 정신을 차리도록, 기도합시다.
하느님, 오늘 이 땅을 비추어 주소서 !
오늘 우리들의 마음을 이끌어 주소서!
하느님 우리들에게 용기를 주소서 !
"하느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 만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