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덩이 돌을 봉헌합시다!
<대성당 건립에 사용될 돌> |
100년계획 천진암 대성당 건립에는 사방 1m크기의 돌이 약 100,000개 내외가 소요될 것입니다. 이러한 돌 한 덩어리에는 채석, 절단, 조각, 운반, 시공 등에 약 1,000,000원 내외가 필요합니다. 이 돌 한 덩이마다에는, 이 돌값을 봉헌한 차례를 따라 봉헌번호, 봉헌자명, 봉헌년도가 새겨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봉헌번호와 봉헌자명과 봉헌년도가 새겨지지 않은 돌은 한덩이도 사용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하여 한국 천주교 발상지 천진암성지에 세워지는 한민족 천진암대성당은, 우리 후손들이 두고두고. "우리 선조들이 한 덩이 한 덩이 돌을 바쳐 온 겨레가 지은 성당"으로 자자손손이 자랑으로 여기게 하고자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 모두 가정마다 직장마다 힘을 합쳐 한 덩이 돌을 바칩시다.
■ 한 덩이 돌 값을 혼자서 바칠 수 있는 이들은 미루지 말고 즉시 봉헌합시다.
■ 한 번에 바치는 것이 어려우면 여러 차례에 걸쳐 분납 봉헌합시다.
(1년,3년,5년등)
■ 또 혼자서 힘들면 여럿이 힘을 합쳐, 함께 여러 번에 걸쳐 공동 분납 봉헌합시다. 이런경우,
봉헌자명은 그 중에 먼저 죽은 이나 또는 최 연장자 명의로 합시다.
■ 또 이미 세상을 떠난 선조들이나 가족들, 친지들의 이름으로, 가능한 대로 정성껏 한 덩이
한 덩이의 돌을 봉헌하여 드립시다.
천주교 신자들은 물론, 타종교 신자나 비종교인들까지도, 즉,뜻있는 많은 국민이 이 한민족 100년계획 천진암대성당 건립에 정성껏 참여하고 있으니,천주교 신자들은 더욱더 분발해야 하겠으며, 우리 모두 이 은총의 기회를 서로서로 알려주어 참여케 하며, 다 같이 힘을 모아, 이 역사적인 절약봉헌정신운동에 참여함으로써, 천진암대성당 건립사업이 자자손손이 우리민족 단결의 산 교과서가 되게 합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