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월 5일(토) 저녁 6시, 제178회 월례 촛불기도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고요하고 거룩한 성탄을 준비하면서, 천진암성지에 모여 조국과 민족, 가정과 직장을 위하여, 정성껏 바치는 소박한 기도회가 열립니다. 이벽 성조께서 눈길을 헤치며 찾아와 한국천주교회 창립 성현들과 함께 촛불을 켜들고 기도하며(장촉담경), 민족혼을 일깨우고 신앙의 등불을 밝힌 것처럼, 우리나라의 미래를 밝혀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이번에 평신도 연구자들에 의하여 밝혀진 순교자 김원성(金源性 = 다블뤼 주교의 비망기 IV, p. 218)과 함께 새 하늘과 새 땅을 희망하며 정성을 다하여 기도합니다.
파티마의 성모님 발현 일백주년을 준비하면서, 우리나라의 통일을 위하여 정성껏 기도합니다. 공산주의의 회개를 약속하신 성모상 앞에 모여 기도할 수 있도록, <통일기원 성모상>이 하루 빨리 세워지도록 힘과 마음을 모아야 하겠습니다.
오후 6시부터 [성모신심 미사]를 봉헌하고, 이어서 촛불을 들고 묵주의 기도 15단을 정성껏 바칩니다. 묵주의 기도 후에는 천진회 회원들이 준비하는 간소한 저녁회식이 있습니다. 비나 눈이 내려도 예정대로 거행하며, 기후가 나쁘면 행렬은 하지 않습니다.
천진암 성지는 심산궁곡이라서, 해가 지면 매우 추우므로 옷을 따뜻하게 입고 오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 사회가 이만큼 안전하게 지내는 것도, 이곳 천진암 성지의 소박하고 순수한 기도의 덕이라고 믿습니다.
- 천진암 성지 -